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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도체 영업마케팅

반도체 영업마케팅 : 삼성전자 채용공고 (시장분석 및 Insight 발굴 - 2)

 

2번째 직무 상세설명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응용별/노드별/지역별 중장기 Foundry TAM 수립 및 전망

 

 

앞서 정리한 것 처럼 다시한번 간단하게 표로 설명해보겠다.

 

앞에서 주요 응용별, 고객사별 TAM 시장조사를 진행하였다면

 

각각 Foundry 공정에 맞게 조금더 구체적으로 조사를 하게되면 위와 같은 표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위의 정보 표를 토대로 피벗테이블을 돌리게 된다면?

 

각각의 공정노드, 지역에 따른 수요를 확인하게 될 수 있을 것이다.

 

피벗테이블을 가지고 노드별로 정리를 할 수도 있을 것이고

 

지역별로 정리를 할 수도 있을 것이고

 

응용별로 정리를 할 수도 있을 것이다.

 

 

 

이렇게 피벗테이블로 정리를 하다보면

 

나열되있는 데이터들을 가지고 분석을 할 수 있게 된다.

 

똑같은 리소스와 투자를 진행한다면 중국의 고객사에 조금더 타겟팅을 하자던지

 

0.13 공정보다는 0.18 공정에 수요가 몰려있어서 추가투자 CAPA 확대가 필요하다던지

 

냉장고, 세탁기에 사용되는 IC보다 에어컨을 1차적으로 먼저 타겟팅을 한다던지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성을.

 

하고자하는 이야기를

 

나열되어 있는 데이터를 통해 정리하여 근거로서 활용하게 되는 것이다.

 

이러한 것들이 모여 앞으로의 전망을 예측을 할 수 있고

 

단기적인 관점,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접근하여

 

비즈니스 확대 라는 목표를 향해 나아가게 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