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의 입장에서는 저렇게 자세하게 나와있더라도 실제 업무를 완벽하게 이해하기는 어렵다.
그래서 현재 내가 하고 있는 업무와 비슷한 성격들이기에 하나씩 조금더 디테일하게 쓸 것이며
많은 신입분들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다.
지속적 센싱 고도화 작업을 통한 시장 분석 적확도 제고
조사기관, 증권사, 관계사 등과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한 정보채널 확보 및 확대
사실 첫번째 지속적 센싱 고도화 작업은 무슨 말인지 나도 모르겠다.
하지만 뒷말을 보아 유추해봤을 때 여러가지 시장 분석 자료가 있을텐데
자료에 대한 Accuracy(정확도) 를 높여간다는 의미인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내용 자체가 아래에 배치된 만큼 실제 업무가 많은 정도를 차지하지는 않을 것이다.
물론 시장분석이라는 내용은 중요하지만 대부분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같은 대기업에서는
리서치 회사 자료를 이용하게 될 것이고 그 자료를 통해 내가 필요한 부분들의
자료를 뽑아낼 수 있으면 되는 것이다.
또한, 지속적 리서치 업체와의 미팅과 소통을 통해서 필요한 정보들을 요구하고
더 정확한 데이터와 더 니치한 데이터들을 요구한다는 내용으로 이해하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부분들은 나의 역량, 강점과 연결시키기도 애매하기 때문에
자소서 내의 한 줄 정도로만 사용이 가능할 것이며 메인으로 사용하기는 어려울 것이라 판단된다.
'반도체 영업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Wafer Allocation은 어떻게 하는 걸까 (0) | 2023.05.08 |
---|---|
반도체 영업마케팅 : 무엇이든 물어보살 (매출에 대한 압박?) (0) | 2023.03.02 |
반도체 영업마케팅 : 삼성전자 채용공고 (시장분석 및 Insight 발굴 - 3) (0) | 2023.02.27 |
반도체 영업마케팅 : 삼성전자 채용공고 (시장분석 및 Insight 발굴 - 3) (0) | 2023.02.22 |
반도체 영업마케팅 : 삼성전자 채용공고 (시장분석 및 Insight 발굴 - 2) (0) | 2023.02.22 |